뮤지엄한미는 사진에 대한 고민과
경험을 함께 나눌 젊은 작가들과의
새로운 만남을 기대합니다.

뮤지엄한미는 2015년부터 한국 동시대 사진계를 대변하는 작가들과의 협업을 모색하고 교류의 장을 넓히기 위해 《MH Talent Portfolio》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습니다. 국내 최초의 사진 전문 미술관으로서 오늘날의 사진을 둘러싼 다양한 실험에 동행하고자 《MH Talent Portfolio》를 기획하였습니다. 작품의 우열을 가리는 것보다는 작가에게 더욱 폭 넓은 기회를 제공하는 계기가 되고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뮤지엄한미는 일회적인 지원에 그치지 않고 작가와 지속적으로 협력하며 함께 성장해 나아가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사진에 대한 고민과 경험을 같이 나눌 젊은 작가들과의 새로운 만남을 기대합니다.


사진을 기반으로 작업하는 만 30~40대 작가들의 다양한 주제와 형식을 아우르는 포트폴리오를 공개적으로 모집하여 심도 있게 검토하고, 외부 리뷰어를 초청하여 작가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합니다. 리뷰 과정에서는 동료 작가와 비평가 그리고 학예사가 한 자리에 모여 다각적으로 의견을 나누는 자리를 마련합니다. 최종 선정된 작가들에게는 각각 시의적절한 프로그램을 매칭하여 창작의 확장에 힘을 보탭니다.

매칭된 작가 6인은 전시 개최 또는 해외 리뷰 참가뿐만 아니라 출판과 교육 등 여러 방면의 콘텐츠를 통해 작업의 영역을 넓힐 수 있습니다. 전시 프로그램에 매칭된 3인은 프레젠테이션 이후 개진한 작업을 소개할 수 있도록 뮤지엄한미 삼청별관에서 개인전과 2인전을 개최하고 전시연계 도록을 출간합니다. 또 다른 작가 3인은 뮤지엄한미와 파트너십을 맺은 미국 휴스턴 FotoFest의 포트폴리오 리뷰 프로그램인 ‘Meeting Place’의 참가 비용을 지원받고 리뷰 이후 보완한 작업으로 출판물을 제작하는 VIEW ReVIEW 프로그램과 매칭됩니다. 뮤지엄한미는 VIEW ReVIEW를 통해 국내 작가들이 해외로 활동 반경을 넓히는 데 조력자의 역할을 하는 플랫폼이 되고자 합니다.


ko_KRKorean